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집/한식/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부근 한라의 집, 오분자기 뚝배기

2012. 2. 14.
광화문 주변에 재개발이 상당히 진행되면서 
점심식사 할 만한 곳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주변을 떠나지 않고 지키고 있는 집들은
가격이 많이 오르거나 아니면 맛이 떨어지거나...

한라의 집은 아직 남아있는 집들 중에서 타잔이 최근 자주 찾는 집입니다.
꽤 먹을만 하거든요.
 

식사로 나오는 밥입니다. 쪄내는 흰쌀이 아니어서 좋습니다.
아시다시피 식감이 참 많이 다르거든요.

피맛골 생선구이집들이 사라진 후 섭취량이 상당히 줄어든 생선구이입니다.
적당히 살점이 붙어있는 고등어구이입니다.
간도 적당합니다.

고등어조림입니다.
고등어보다는 조림 안의 무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ㅎㅎ

오늘은 외부손님과 함께 하는 특별한 자리라 오분자기뚝배기도 주문했습니다.
된장을 풀어 넣은 뚝배기에 오분자기, 게, 바지락,  갯벌가재(쏙) 등을 넣고 끓인 것인데,
아주 시원하고 구수합니다.
물론 제주도에서 먹는 그 맛과 비교하면 어떨지 모르지만 ㅎㅎ
 

이놈이 쏙입니다. 손을 안쓰고 먹으려니 어렵네요.

오분자기입니다.
전복보다 좀 작습니다.

구수한 오분자기 뚝배기, 또 생각나네요 ㅎㅎ

광화문 근처에서 식사 고민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