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암동 맛집/분식/고대앞 멸치국수] 만화 식객 속의 그 집, 고대앞 멸치국수

2012. 3. 31.

'건축학 개론'을 관람하고 저녁식사로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 결정한 곳입니다.

원래는 또 소나무를 가기로 했지만 너무 늦은 시간이라 가벼운 식사를 위해 장소를 바꾸었습니니다.


고대앞 멸치국수.

아주 유명한 곳이라 많이들 아시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행정구역으로는 제기동으로 나오네요 ^^;

24시간 문을 여는 곳이라 늦은 시간에 방문했더니 일잔 걸친 후 속풀이로 오신 분들도 계시네요.

허영만님의 만화 식객에도 소개된 집이라고 딱 붙어있네요 ㅎㅎ



메뉴판입니다.

뜨거운 국수와 차가운국수 그리고 김밥 ^^

우리 일행은 멸치국수와 김치말이국수, 오징어볶음김밥을 주문했습니다.

곱배기를 잠시 고민했으나 양이 많다는 아톰의 조언에 따라 보통으로...


원산지 표시와 반찬 추가에 대한 안내문입니다. ^^


이렇게 마련되어 있는 단무지와 김치를 양껏 덜어가면 됩니다.

추가시에...^^



식객 만화가 떡하니 붙어있네요. 큼지막하게 ~~


김밥에 딸려나오는 국물입니다.

멸치국물이네요 ^^


오징어볶음김밥이 나왔습니다.

검은깨가 뿌려져 나오네요.


오징어볶음김밥... 예상을 빗껴 가버렸습니다.

오징어채볶음김밥이라고 써놓으셨으면 좋았을텐데...

이 김밥은 조금 짭짤했습니다.

간을 조금만 약하게 해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멸치국수입니다.

멸치국수 계열에서 경쟁력은 상당하다 생각됩니다.

보통 다른 곳에서는 멸치육수의 비릿한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

이곳은 이 맛을 상당히 줄였습니다.

멸치육수의 시원함을 살리고 비릿한 맛은 줄이고...


 


김치말이국수입니다.

멸치국수에 김치와 달걀, 깨가 추가되어 있는 국수입니다.

김치때문에 비릿한 맛을 전혀 느낄 수 없는 정도입니다.

 


국수를 먹으면서 생각해봅니다.

바다를 건너 온 면음식의 가격은 상당한 데

왜 우리 면음식의 가격은 그렇지 못할까...

육수를 내는 과정이 그리 간단하지는 않은데.

바다 건너 온 면음식의 가격에 거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