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원주 맛집/베트남 쌀국수/내고향베트남쌀국수] 정통 쌀국수를 맛보다, 내고향 베트남 쌀국수

2012. 3. 18.

지난 여름 강원도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던 길에 들렀던 내고향 베트남 쌀국수,

이번 여행을 마치며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또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지난 번에는 이전한 지 몰라 황둔으로 애둘러 가 고생을 했었는데...


쌀국수만 파는 것은 아니고, 다양한 베트남 식재료와 잡화를 함께 팔고 있습니다.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1476-5

베트남 사람이 직접 만든 쌀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쌀국수의 특징과 맛있게 먹는 법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가격입니다.

지난 번엔 멋모르고 대자를 주문해 먹느라 고생해

이번엔 소자를 주문했습니다.

 


예전에 베트남 갔었을 때 하나 구입했는데,

이곳에서도 살 수 있네요 ㅎㅎ



이렇게 다양한 식재료를 팔고 있습니다.

집에서 도전해 보실 분들 계신가요? ㅎㅎ


 

해선장소스와 칠리소스, 레몬즙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수가 나오기 전에 내주시는 차입니다.


매콤한 맛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 고추기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쌀국수에 빠질 수 없는 숙주입니다.

우하가 숙주를 워낙 좋아해 항상 한접시를 추가로 달라고 부탁합니다. ^^


고추와 고수 그리고 간단한 찬 ^^


 

타잔이 좋아하는 고수입니다.

먹으려면 제대로 먹어야죠 ㅋ


매콤함을 더해주는 고추도...


종지에 칠리소스와 해선장소스를 덜어 국수에 담겨나오는 고기를 찍어 먹습니다.

 


쇠고기 쌀국수입니다. 푸짐하지요?


이것은 닭고기 쌀국수입니다.

취향대로 주문해보세요 ㅎㅎ

칠리소스와 해선장소스를 적당히 넣어줍니다.

그리고는 이렇게 한젓가락 집어봅니다.

면과 숙주, 양파...

해장에는 최고지요.

전에는 술자리를 꼭 쌀국수로 마무리하던 때도 있었습니다.

물론 그 정도 하면 새벽 서너시가 되곤 했구요 ㅋ


감자말이새우도 주문해 보았습니다.

와우~~ 또 오고 싶게 만드는 메뉴네요.

새우살이 탱글탱글하게 씹힙니다.


 

짜조는 현지향이 강하니 참고하시구요. ㅎㅎ

씹히는 고기의 질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역시 재료가 좋은가 봅니다. ㅋ

...

원주... 강원도에서 돌아오는 길에 들를 수 있어 좋은 위치입니다.

주말의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좋지 않을 때가 많죠?

좋은 맛을 내는 곳을 찾아 쉬었다 가는 것도 방법입니다.